2019년02월23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이자-제일약품 '리피토' 공동판매 돌입
[ 2001년 07월 25일 12시 40분 ]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커티스 엘 앤드류스)와 제일약품(대표 한승수)는 25일 세계적인 고지혈증치료제인 '리피토'를 8월부터 공동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리피토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저하효과가 뛰어난 고지혈증치료제로서 한국화이자는 지난 99년 12월부터 '자라토'란 제품명으로, 제일약품은 '리피토'란 제품명으로 각각 판매해 왔다.

그러나 지난 6월 한국화이자와 제일약품이 공동 프로모션에 합의함에 따라 오는 8월부터 '리피토'란 통일된 제품명으로 시판하게 된 것.

이에 따라 앞으로 생산과 마케팅은 한국화이자가 맡고 영업과 유통은 제일약품이 전담할 방침이다.

이번 '리피토' 공동 판매와 관련 한국화이자의 마케팅 관계자는 "리피토는 다양한 부류의 환자들의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TG) 수치를 현저히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 심혈관계 질환예방 및 치료에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한국화이자와 제일약품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낙관했다.

한편 '리피토'는 97년 출시 후 전세계적으로 약 5백만명의 환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콜레스테롤 강하제로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50억달러를 기록, 현재 전세계 의약품 중 판매 규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지명기자 jmle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민우(뉴고려병원 명예원장)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위원회 위원장 선임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현미경 행정부원장 外
홍정용 前 대한병원협회 회장, 명예회장 추대-이한준 중앙대병원장 의무이사 外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공심사委 조석현 위원장·고도일 부위원장 연임-오세문 부위원장 위촉
식약처 의약품관리과장 김명호·바이오의약품정책과장 이남희 外 과장급 전보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장 신준수·건강기능식품정책과장 강대진, 부이사관 승진外
중앙대의료원 신종욱 부원장·한덕현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겸 국제진료센터장 外
윤방부 박사, 충무병원 재단회장 부임
경북대병원 김진태 상임감사, 국립대병원 감사협의회장
황홍석 원장(우리눈안과의원), 제10대 대한안과의사회장 추대
김희영 동국대일산병원 의사 부친상
김찬영 前 부산대병원장 별세
김석산 서래의원 원장 별세
서재원 차의과학대 부총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