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1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정관념 깬 '한국 조영제 포장' 미국 인정
센트럴메디컬서비스 개발 이중포장용기, 美 특허등록…수출 청신호
[ 2012년 10월 23일 20시 00분 ]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조영제 포장법이 세계무대에서도 당당히 인정 받았다. 향후 수출은 물론 로열티 수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조영제 전문기업 센트럴메디컬서비스(대표 김부근)의 수액제 이중포장용기가 국내에 이어 최근 미국에서도 특허등록에 성공했다.

 

이중포장용기는 폴리프로필렌 용기로 1차 포장후 알루미늄박을 포함하는 다층구조로 재포장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 유리병 제품은 빛에 노출되면 내용물이 변형될 소지가 있어 별도의 장소에 보관하거나 장기보관에도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중포장용기는 원천적으로 빛을 차단,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외부압력에 의한 파손 및 손상에도 안전하다.

 

특히 기존 유리병 제품에 비해 부피가 작아 보관과 이동 과정에서 경제성까지 갖추고 있다.

 

이중포장용기는 조영제 영업으로 잔뼈가 굵은 CMS 김부근 대표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그는 천편일률적인 병포장을 바꿀 수 없을까 고민했고, 수액제와 같은 Bag 포장을 고안해 냈다.

 

병에서 Bag으로 바꾸면서 무게와 파손 위험을 줄였지만 빛에 취약한 조영제의 단점까지 극복하고 싶었다. 그래서 낸 추가 아이템이 알루미늄박이다.

중량감소와, 품질유지’에 성공한 포장법은 2008년 7월 11일 ‘수액제 이중포장용기’라는 이름으로 한국특허정보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특허번호 10-0847115)

 

그 후 4년. 미국에서도 특허등록에 성공하며 이중포장용기는 세계 조영제의 포장법 대체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현재 유럽, 중국, 일본 등에서도 특허출원 중이다.

 

CMS 역시 세계 의약시장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특허를 받은 만큼 향후 세계 조영제 시장에 이중포장용기를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미 몇몇 국가의 바이어들로부터 포장용기 판매와 관련한 계약 문의가 오고 있는 만큼 향후 로열티 수입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김부근 대표는 “향후 이중포장용기는 유리병 포장을 대체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며 “세계 조영제 시장 전반에 대한민국이 개발한 포장법이 적용되는 고무적인 일이 조만간 실현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CMS는 세계 최초로 이오헥솔 성분을 원료로 한 고농도 조영제 ‘보노렉스380’의 특허를 출원, 현재 서울대학교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전국 20개 대학병원에서 3상 임상 시험중이며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포로 하고 있다.

박대진기자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토종제약사 당찬 도전…조영제 첫 국내 임상시험
"여자야구도 일 내자" 적극 후원 제약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의사협회 간호법 저지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김택우 강원도의사회장·이정근 상근부회장 外
이중섭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이비인후과), 유럽수면학회 전문자격 취득
차움 원은수 교수, 美 Expertscape 우울장애 분야 상위 연구자
보건복지부 영상물, 2021년 앤어워드 그랑프리
서영호 교수(인하대병원 응급의학과), 인천광역시장 표창
송병주 대한의사협회 감사,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서선복 부산의료원 적정관리실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복지부 요양보험운영과장 이선주·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장 김인천 外
바텍, 현정훈→현정훈·김선범 대표체제
의정부을지대병원 내과과장 이문규·외과과장 송병주·신경과장 박종무·정형외과장 최승명 교수 外
김승빈·변준·제세령 대구가톨릭대병원 전공의, 韓日 청년정신의학회 우수포스터상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관리실장 한재희 신부
황유성 씨젠의료재단 의료원장·황나영 화인의원 원장·황성진 플로레의원 원장 부친상
오흥범 교수(서울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장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