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2월20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림푸스한국-국경없는의사회 '협약' 체결
[ 2017년 01월 12일 11시 44분 ]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11일 오전 서울사옥에서 긴급 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총장 티에리 코펜스)과 공익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푸스한국은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이 진행하는 다양한 공익사업 활동을 지원한다.

우선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이 진행하는 긴급 구호 활동을 대중들에게 알려 기부를 독려하고 구호 활동가를 모집하기 위해 개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올림푸스홀과 갤러리 펜(PEN)을 무료로 대관한다.

또한 올림푸스홀에서 개최되는 문화공연에 국경없는의사회 기부자들을 초청해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티켓 판매로 생기는 수익을 후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도 긴급 구호 기금 마련 행사에 함께 참여하고 구호 활동가를 초청해 임직원대상 강연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 캠페인 및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올림푸스한국은 단순한 사회공헌(CSR)에서 나아가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CCR, Corporate Cultural
Responsibility)’을 목표로 사옥 내 250석 규모의 클래식 전용 콘서트 홀인 ‘올림푸스홀’과 ‘갤러리 PEN’을 운영
하며 공익적 목적의 행사와 신진 아티스트들의 공연에 공간기부를 진행해 왔다.

또한 2016년부터는 외교통상부 산하 비영리단체인 ‘열린의사회’의 전문 의료진과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이 함께 의료 손길이 잘 미치지 않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는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시작했다.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올림푸스한국은 글로벌 광학∙의료 기업으로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면서 “국경없는의사회 한국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숙경기자 jsk6931@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저온멸균방법 이용 의료기기 개발 가이드라인 (2017-01-15 18:03:25)
삼성 딥러닝 초음파, 'AI 의료기기 or 초음파' (2017-01-12 05:25:00)
대한치과의사협회 마경화 부회장 모친상
대전성모병원 의무원장 이동수·진료부장 박상은·연구부장 김영율 外
동국대 경주병원 정주호 진료부장外
김봉옥 교수(충남대병원 재활의학과),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부총재
이상주 내과의원 원장, 충남대병원 발전기금 1천만원
한국제약협회 차기회장 원희목 前 국회의원外
복지부 손영래 의료자원정책과장·곽명세 보험약제과장 外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재국 상임감사
건양대병원 홍보실장 김종엽·교육수련부장 문주익 外
김찬웅 교수(중앙대병원 응급의학과), 대한심폐소생협회 'BEST ACLS Faculty'
세브란스어린이병원 경영지원팀 주수용 팀장外
김범준 포항요양병원장 부친상·박병철 본정형외과 원장 장인상
박우일 대림요양병원 원장 부친상
김방철 前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