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8월24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소하 의원, 목포대 방문···"의대 유치 노력"
"전남 서남권 의대 유치 총력 기울이겠다"
[ 2017년 08월 11일 11시 18분 ]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 지난 10일 목포대학교를 방문, 의대 유치를 위해 목포대학교 최일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졌다.
 

이 날 윤소하 의원과 목포대학교는 1990년부터 꾸준히 목포 시민들에 의해 제안된 의과대학 유치가 전남 서남권지역의 낙후된 의료복지서비스를 극복하기 위한 중요한 방안임을 확인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이 자리에서 윤소하 의원은 “서남대학교 폐교 결정과는 무관하게 전남은 전국 16개 광역시·도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곳이고, 전남 서부권은 보건복지부가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정한 전문병원(99개)도 없는 유일한 지역으로 의료인력 양성·공급 시스템을 갖지 못한 소외된 지역"이라며 "공공의료 인력 양성과 보건의료 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방대학을 육성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유도하자”고 말했다.
 

목포대학교 관계자들도 "전남은 전국 최고 의료 취약지역으로 꼽힌다. 의료서비스 제공 및 공공의료인력을 양성 할 수 있는 의과대학으로 특화해서 공중보건의사 수급 불균형 및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소하 의원과 목포대학교는 목포대학교 의대 유치를 위해 지역민들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와 국무총리 및 교육부총리에게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에 대해 명확히 전달하고, 20여년 지역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윤영채기자 ycyun95@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9년 만에 경선···젊은의사 대표 선출 정견발표 후끈 (2017-08-12 05:53:20)
서남의대 학생회, 9일 교육부 방문 면담 (2017-08-10 17:0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