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6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헬스커넥트, 싱가포르 헬스케어시장 진출 모색
현지 회사와 전략적 공동사업 추진 협약 체결
[ 2017년 11월 15일 14시 01분 ]

헬스커넥트(주)가 싱가포르 OUE 리포 헬스케어(OUE Lippo Healthcare, 이하 OUELH)사, 헬스웨이 메디컬 코오퍼레이션(Healthway Medical Corporation, 이하 HMC)사와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다자간 전략적 사업 협력 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OUELH사는 일본, 중국에서 헬스케어 서비스 및 관련 시설을 개발, 운영하는 회사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해가고 있다. HMC사는 싱가포르 내 가정의학과, 내과 등 100여개 메디컬 센터와 클리닉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의료비에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다자간 양해 각서는 각 회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싱가포르에서 의료-ICT 융합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전개해 나가기 위한 협의다.
 
향후 협력사업 전개 시 헬스커넥트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3등급을 취득한 당뇨관리 솔루션인 헬스온G, 외래 환자들 편의와 병원 업무 효율을 높혀주는 페이션트 가이드, 입원 환자들의 병실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스마트베드 사이드 스테이션 등 그 동안 연구 및 개발해온 스마트병원 솔루션들과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헬스웨이 메디컬사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Mr. Suhardiman는 “헬스케어 ICT 솔루션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운영 효율을 개선,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 영역의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보다 스마트한 기술과 서비스를 우리 사회에 도입, 운영함으로써 건강한 싱가포르가 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헬스커넥트 백롱민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 협력 각서 체결은 헬스커넥트가 연구 개발해 온 의료-ICT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병원 솔루션들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많은 환자들과 의료서비스 종사자들에게 편의와 효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해진기자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동화 윌스기념병원 원장, 척추신경외과학회 조이학술상
세메스, 단국대병원 백혈병환아 치료비 1000만원
송민호 충남대병원장, 행안부장관 표창
최문희 과장(인천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근로복지공단 선정 올해 최고의사 닥터 컴웰(Dr. COMWEL)
장승호 교수(원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GSK 신진의학자상
제1회 머크350 미래연구자상 원소윤 박사(충북의대) 外 2명
김옥경 서울대병원 코디네이터 복지부장관 표창
고태성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장
이석범 교수(단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국무총리 표창
이은소 교수(아주대병원 피부과), 세계베체트병학회 학술이사 추대
대한의사협회 김대하 홍보이사·조승국 공보이사
박종웅 고대의료원 의무기획처장 부친상-김영환교수(건대충주병원 소아과장) 장인상
조현정 청주 서울소아과의원장 조영도 개포경희한의원장 부친상-김동운 충북대의대 교수 장인장
김근창 천안우리병원 부원장 장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