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1월19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글로벌 의료 선도 서울성모병원
“외국인환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가톨릭 영성 기반한 나눔의료 실천”
[ 2018년 01월 12일 05시 57분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이 국내 의료의 세계화와 더불어 글로벌 의료를 선도하고 있다.
 

서울성모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Medical Korea 2017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그간 해외 환자 유치 및 진출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2009년 ‘외국인 환자 유치 대상’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을 시작으로 해를 거듭하며 새로운 해외사업 분야에 도전했고 ‘2011년 외국인 환자 유치’ 부문과 ‘2013년 나눔 의료’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4년에는 ‘해외 인지도 제고’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2017년 대통령 표창을 거머쥐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외국인 환자 유치 대표 병원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2010년에 이어 2016년 세 번째로 실시된 국제인증평가인 JCI 환자 중심 영역 평가 항목에서 99% 이상의 높은 충족률을 거둬 안전한 진료 환경을 인정 받고 있으며 중증진료와 해외 의료진 연수 등 다양한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전용병동·외국인 치료식·무슬림 기도실 등 서비스 제공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2004년 9월 국제진료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외국인 환자를 위한 전담부서를 배치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권 의사 및 코디네이터를 통해 한 해 100여 개국의 외국인 환자가 4만 여건 이상 방문해 진료를 받고 있다.
 

주로 방문하는 환자들은 혈액암, 소화기계암, 유방암 등 다양한 암치료를 위해 내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조혈모세포이식 7000례를 돌파한 조혈모세포이식센터를 찾아 멀리 중동, 러시아, 몽골 등지에서 환자들이 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 중이다.
 

이 밖에 외국인 비자발급, 전용병동 배치, 편의시설, 외국인 치료식, 무슬림 기도실 설치 등과 같은 진료 외 서비스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몽골 국립제1중앙병원과 조혈모세포이식 기술이전 사업을 통해 몽골 현지 최초 조혈모세포이식을 성공시키고 2017년 몽골제대혈은행 설립 기술이전 협약 체결을 하는 등 나눔 의료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공동 사업으로 현지 방송사를 초청해 다큐멘터리를 제작, 현지에 방영하는 등 한국의 의료(Medical Korea)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용식 병원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까지 따뜻하게 보살피고 누구에게나 평등한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천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도약을 통해 세계로 뻗어가는 최고의 병원으로서,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영채기자 ycyun95@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대한민국 대표 조혈모세포이식 서울성모병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대 동산의료원 2018년도 임상교수요원 및 전임의 초빙
(주)장충동왕족발 신신자 대표, 충남대병원 발전기금 5000만원
이수택 교수(전북대병원 소화기내과), 소화기내시경학회 신임회장 취임
신용호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장
전북대병원, 국가기반체계 재난관리 행안부장관상
메드트로닉 아태 총괄대표 이희열 사장
배이근·준호 父子(원조젓갈직판장), 전북대병원 발전기금 1000만원
임채승 고대구로병원 교수, 진단기술 공모전 최우수상
배상철 한양대 의대 교수·조남훈 연세대 의대 교수·송재훈 차바이오그릅 회장,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신입 회원
정한철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팀 차장 부친상
이상규 연세대 보건대학원 부원장 부친상
박준우 분당여성산부인과의원 원장 장모상
이윤숙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심사조정과 연구관·김은영 고려대안암병원 수간호사 시모상
이병돈 순천향대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