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19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복지부, 혁신신약 연구개발 컨설팅 지원
16일 신청 시작 '제2차 프로그램' 진행…대학병원·제약사 등 대상
[ 2018년 07월 13일 11시 30분 ]

정부가 대학, 의료기관, 제약사 등 혁신신약을 개발하는 연구자에 대해 무상으로 컨설팅 지원을 실시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및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한 2018년 제2차 '혁신 신약 연구개발(R&D) 컨설팅 프로그램(CIDD Program)'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신청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3일까지로 범부처 신약개발 사업단 홈페이지(http://kddf.org/)에서 공고 후 선정 평가 등을 거치게 된다.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되는 과제는 9월부터 컨설팅이 지원된다.


컨설팅은 신약개발 연구자가 자문위원단에게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자문위원단이 신약 개발의 문제점, 보완사항과 향후 연구개발 방향 및 계획 수립에 대해 자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자문위원단은 컨설팅 지원 대상 과제별로 해당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필요할 경우, 서면평가서 제공 또는 심층 면담 주선, 후속 연구를 위해 지원 받을 수 있는 사업 또는 기관 연결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신약 연구개발 중인 대학(의료기관 포함), 정부출연연구소, 국․공립연구소,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등 관련 기관 소속 연구자로써 신약개발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비용은 모두 정부 예산으로 충당되므로 연구자는 비용부담 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올해 1차 사업은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11일 3주 동안 과제 접수를 했고, 과제 선정기준에 따라 선정된 아토피 치료물질 개발 등 7개 과제에 대해 지난 6월 14, 19일 이틀에 걸쳐 컨설팅을 진행했다.


컨설팅 참가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수행한 결과 대다수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만족한다”, “연구 개발 진행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문위원과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분위기여서 심도 있는 대화가 가능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보건복지부 김주영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정부는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을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지난 12월에 제2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해 R&D 지원, 세제․약가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사업은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신약 개발 연구자에게 다양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므로 많은 연구자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묵현상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단 지원과제 뿐만 아니라 국내의 모든 신약 연구개발 기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문재인정부 추진 '제약산업 육성책' 탄력 받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장 문현종·소아청소년과장 송준혁 교수 外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에 비뇨의학과 이동환 교수
김진국 교수(건국대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대한비과학회 우수 논문상
전북대병원의료기사協, 병원발전 후원금 300만원
허미나 교수(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대한진단혈액학회 우수논문상
GC녹십자 음성공장, ‘통합방위태세 우수기관’
원광대병원,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복지부장관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8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상
제35회 보령의료봉사상, 이석로 꼬람똘라병원 원장
김정규 교수(대구가톨릭대병원 이비인후과), 최종욱우수논문상
중앙대병원 최세영 교수, 대한전립선학회 우수 논문상
정현 대구가톨릭대병원 명예교수(피부과), 의대발전기금 1000만원
송준호 삼성송암내과 원장 장인상
구영순 구치과 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