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2월19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지사 vs 최대집 회장 '맞짱토론' 촉각
경기도 "수술실 CCTV 설치 관련 10월12일 SNS 라이브토론" 제안
[ 2018년 09월 28일 12시 17분 ]

[데일리메디 정승원 기자] 수술실 CCTV 설치를 둘러싼 경기도와 의료계의 첨예한 입장 차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경기도의사회에 SNS 토론을 제안해 주목된다.
 

경기도의사회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지사는 최근 경기도의사회에 SNS 라이브방송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토론일자는 내달 12일 정오 경으로 경기도 및 의료계와 시민단체가 참여해 토론하고 SNS를 통해 중계하자는 게 골자다.
 

토론 제안을 받은 경기도의사회는 참여 여부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은 “이재명 지사가 수술실 CCTV 감시와 관련해 SNS 라이브 공개토론을 일방적으로 제안해왔다”며 “의료계가 응하지 않는다면 시민단체들과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한다. 해당 제안에 대해 신중히 논의하고 의견 수렴을 해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가 수술실 CCTV 공개 토론회를 제안하면서 대한의사협회의 참여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재명 지사가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의협에 토론을 제안했고, 의협 최대집 회장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토론 제의를 환영하며 가급적 생방송 토론을 원한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의협 "공식 제안 오면 참여 검토"
 

의협은 아직 경기도로부터 공식적인 토론 제안이 온 것은 아니라며, 정식 제안이 온다면 토론 참여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앞서 최대집 회장이 생방송 토론 참여 의사를 밝힌 만큼 제안이 올 경우 토론 참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의협 정성균 기획이사 겸 대변인은 “아직 경기도로부터 협회에 공식적인 토론회 제안이 들어오지 않았다”며 “경기도의사회에 토론회를 제안했다고 하더라도 의협에 제안이 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여 여부에 대해 말할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 대변인은 “의협에 정식 제안이 들어온다면 참여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절차가 있는 만큼 제안이 온다면 내부적인 논의를 거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origi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수술실 CCTV 토론회" 제안
경기도, 수술실 CCTV 설치···경기도의사회 '반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장 신준수·건강기능식품정책과장 강대진 부이사관 外
중앙대의료원 신종욱 부원장·한덕현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겸 국제진료센터장 外
윤방부 박사, 충무병원 재단회장 부임
경북대병원 김진태 상임감사, 국립대병원 감사협의회장
황홍석 원장(우리눈안과의원), 제10대 대한안과의사회장 추대
복지부 한의약정책관 이창준·노인정책관 곽숙영·질본 감염병관리센터장 염민섭 外
식약처 의료기기안전국장 양진영·안전평가원 의약품심사부장 서경원·서울청장 윤형주 外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문정주 상임감사(서울의대 卒)
차재관 교수(동아대병원 신경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길병원 교육수련부장 강승걸·소아청소년과장 류일 교수
서재원 차의과학대 부총장 모친상
조갑출 중앙대 간호부총장 시부상
임인석 중앙대병원 소아과 교수·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부친상-문남주 중앙대병원 안과 교수 시부상
윤병우 서울아산병원 임상강사(종양내과)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