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23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순항'
2019년 9월 준공·글로벌바이오헬스 TF 발족, 내부불만 해소 '과제'
[ 2018년 10월 02일 05시 55분 ]
[데일리메디 고재우 기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연세의료원 용인동백세브란스와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연세의료원 내부에서도 사업 확장과 내실 경영을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졌지만 연세대학교 법인이사회가 윤도흠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연임 결정의 이유로 ‘사업 추진’을 들었던 만큼, 주요 사업은 큰 무리 없이 추진되는 모양새다.
 
1일 용인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에 따르면 연세의료원 주요사업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과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사업이 최근 탄력을 받고 있다.
 
우선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은 당초 목표인 2020년 2월보다 앞당겨진 내년 11월 말 준공될 예정이다. 2014년 말 공사가 중단됐으나 지난해 6월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식 및 용인연세 의료복합산업단지 준비단 창단 선포식’을 계기로 재착공됐다.
 
연세대학교는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에 총 4500억원을 투입해 755병상 규모의 종합병원과 제약·의료기기·바이오 산업군 등을 아우르는 의료복합산업단지를 건립한다.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도 예정대로 추진될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연세의료원은 지난 8월6일 국내 사업부서에 송도병원건립기획전담 인력을 배치했고, 윤 의무부총장을 비롯한 연세의료원 주요 보직 교수들이 주축이 돼 ‘송도세브란스 글로벌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건립기획위원회 TF’를 발족하기도 했다.
 
문제는 연세의료원 내부에서는 주요사업 추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연세의료원 한 교수는 용인동백·송도세브란스병원 등 건립에 대해 “현재 계획하거나 추진 중인 병원 건립만 세 건”이라며 “주요 정책에 대한 반발은 커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수도 “문재인케어 등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1조원 가량을 들여 사업을 강행하는 것은 결국 교수들에게 돈을 많이 벌라는 소리 밖에 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한 바 있다.
 
윤 의무부총장은 이를 의식한 듯 취임사를 통해 “교수들의 다양한 의견이 의료원의 정책과 사업에 반영되도록 의사결정체계를 재점검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청하고 소통하는 리더십을 위해 뼈를 깎는 각오로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7월 있었던 연세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선거의 향배를 가른 것은 ‘의료원 주요정책의 지속가능성’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같은 달 열린 정책이사회 회의록에 따르면 연세대학교 김용학 총장은 “윤 의무부총장이 추진하던 큰 사업이 많은데 중간에 교체되면 사업이 흔들릴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임명 동의를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당시 윤 의무부총장은 용인동백·송도세브란스병원의 개원 및 안정적 운영과 착공, 이 前 후보는 용인동백·송도세브란스 추진 합리적 대응 모색 등 공약을 내세웠다.
ko@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연세대학교, 윤도흠 의료원장 연임 확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옥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장
박윤주 식약처 바이오생약심사부장
이한홍·정윤주 교수(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비만대사수술 인증의 획득
송한승 나눔의원 원장, 제4대 대한의원협회 회장 연임
손호상 교수(내분비대사내과), 대구가톨릭대 15대 의과대학장 취임
이길연 교수(경희의료원 외과), 국가암관리 사업 발전 기여 국무총리 표창
정준기 서울의대 핵의학과 명예교수, 핵의학저널 국제편집부위원장 위촉
이성순 일산백병원 신임원장
김성원 대림성모병원장, 복지부장관상
한림대성심병원 진료부원장 오철영(비뇨기과)·기획실장 이미연(방사선종양학과) 外
이형두·유종훈 부산시의사회 부회장-박현수 남구의사회장, 부산광역시장 표창장 外
황용승 前 서울대어린이병원장 장인상
이보은 닥터정 개포센터 원장 부친상
차홍식 무지개요양병원 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