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0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애인 고용창출 ‘가천누리’ 개소 5주년 기념식
사무실 확장 이전, 한문덕 대표 "다른 기관에 좋은 선례 되도록 노력"
[ 2019년 12월 12일 17시 43분 ]

[데일리메디 임수민 기자] 가천대 길병원 자회사 ‘가천누리’가 개소 5주년을 맞아 사무실을 이전·확장하며 ‘5주년 기념식 및 확장 이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2일 오후 가천대 길병원 인근 그랜드프라자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개최됐으며 이길여 가천대 총장, 오창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가천누리는 2014년 12월 병원 본관 앞 상가 건물 1층에 개소했고, 5년간 지속적으로 신규 직원 채용을 통해 현재는 37명의 장애인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가천누리는 전자의무기록(EMR) 도입 전(前) 손으로 쓰인 진료 기록을 스캔해 파일로 바꿔 전자기록으로 연계하는 작업을 가천대 길병원으로부터 수탁받아 하고 있다.
 

직원 1인당 하루 평균 400장, 가천누리 전체로 보면 8천 장을 처리한다. 연 7000권 분량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 직원들의 부모들이 참석해 자녀들의 지난 5년 성장을 지켜봤다. 기념식에서는 김종혁 직원이 모범상을, 김소미 직원 등 9명이 근속상을 받았다.
 

또한 직원 교육과 채용 등 가천누리 발전에 힘써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와 인천맞춤훈련센터, 인천발달훈련센터에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가천누리는 타 기관 및 관계기관의 전자기록과 업무 대행으로 업무 수행 범위를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사업의 다각화도 검토하고 있다. 길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우편물 접수 서비스, 간식 배달, 힐링센터 등을 구상 중이다.
 

가천누리 한문덕 대표는 “가천누리는 장애인들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존중하고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자신은 물론 그들의 가족 구성원 등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가천누리 사례가 다른 기관에서의 장애인 채용에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0426@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양진영·의료기기안전국장 정용익 外
강릉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김이수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장),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신응진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순천향대부천병원장)
한광협 제5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취임
한동근 교수(차의대 의생명과학과),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취임
박훈준 교수(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생명의 신비상 생명과학분야 장려상
양동원 교수(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인지중재치료학회 회장 취임
신임 한국당뇨협회장 김광원 교수(가천대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윤성수 대한혈액학회 회장 취임
신우섭 GC(녹십자홀딩스) 홍보팀 과장 부친상
박찬하 히트뉴스 편집인 부친상
김은희 서울나은치과 원장 모친상-윤경식 오산세마그린요양병원장·이준형 영주적십자병원 응급의학과장 장모상
이소윤 분당차병원 교수(이비인후과) 시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