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9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체 전신형 골밀도측정기 ‘InAlyzer AIR’ 출시
[ 2020년 01월 01일 11시 49분 ]


 의료용기기 전문회사 메디코어스(대표 윤귀영)가 인체용 전신형 골밀도측정기 ‘이널라이저 에어(InAlyzer AIR)’를 출시했다.

 

이널라이저 에어는 선형 빔(Fan beam) 기술을 기반으로 한 64채널 이중 에너지 X선 검출기를 사용, X선 조사 1회당 64행의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단시간내 고해상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높은 해상도로 골밀도 검사 값과 분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압박골절로 인한 석회화도 육안으로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X선 발생장치와 고에너지 및 저에너지의 고해상도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수집하는 X선 검출기를 사용해 높은 재현성과 내구성을 구현했다.
 

메디코어스 이널라이저 에어는 환자의 동선과 병원 공간 효율성을 위해 타사 제품에 비해 외형적 구조는 소형화(1840mm x 800mm)했으나 스캔 영역은 오히려 확대(490mm x 900mm)됐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 소프트웨어 구성으로 사용자는 편리하고 손쉽게 측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자가 진단을 통해 장비 성능을 유지하며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메디코어스 관계자는 “이널라이저 에어는 국내 최초로 골밀도 영상과 더불어 디지털 방사선 촬영(Digital Radiography) 영상을 부가적으로 제공해 진단의 효용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초로 하부 오픈형 디자인을 채택해 특허받았고, Robust 설계기술을 통해 스캔 중에 이동부의 진동으로 인한 오차범위를 최소화해 정밀도 유지 또한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dailymedi@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경하·이대목동병원장 유재두·이대서울병원장 임수미
박양동 전(前) 경상남도의사회장 차남
송재준 제9대 대구가톨릭의료원장 취임
이형배 삼성서울병원 전무
우현구 교수(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암 전문 국제학술지 카시노제네시스 편집위원
홍성빈 교수(인하대병원 내분비내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을지대병원 간호사회, 을지대 간호학과 학생 장학금 100만원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 감신·강철환·박훈기 교수 등 10명 위촉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양진영·의료기기안전국장 정용익 外
강릉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정동균 유한양행 상무(마케팅부문장) 부친상
김영화 교수(대전성모병원 외과) 모친상
신창규 전(前) 대구의료원장 모친상
허갑범 허내과 원장(연세의대 명예교수, 김대중 前 대통령 주치의) 별세-한경진 아주의대 교수 장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