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12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산부 입덧치료제 ‘디너지아 장용정’ 출시 예정
신풍
[ 2020년 05월 26일 17시 02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임산부 입덧 치료제 ‘디너지아 장용정(성분 독시라민숙신산염, 피리독신염산염)’을 오늘 6월부터 발매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디너지아’란 제품명은 구토, 메스꺼움이라는 단어 ‘너지아(nausea)’와 반대, 아래라는 의미를 가진 접두사 ‘de’의 합성어로, 임산부의 구토와 메스꺼움을 막아주는 효과적인 입덧 치료제라는 뜻이다.

디너지아 장용정의 성분은 독시라민숙신산염10mg과 피리독신염산염10mg의 복합성분으로, 미국산부인과학회(ACOG)의 임산부 입덧 1차 권고 치료제이며 미국 FDA로부터 임산부 투여 안전성 약물 A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4월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허가를 승인 받았으며, 비교용출시험을 실시해 오리지널 대비약효동등성을 입증했다.
 

회사 측은 "디너지아 장용정은 기존 오리지널 대비 저렴한 약가로 제품을 공급해 임산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며, 안전한 약제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너지아 장용정의 복용법은 1일 1회 2정 취침 전 복용이며, 증상에 따라 1일 최대 4정까지 조절하여 복용하면 된다.

복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장에서 작용하도록 자르거나 씹지 말고 통째로 삼켜야 하며,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물과 함께 공복에 복용해야 한다.

또한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것이 아닌 증상 조절을 위해 미리 복용한다.
 

신풍제약은 "올해 출시된 ‘디너지아 장용정’과 함께 산부인과 영역에서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