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1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제10대 의료원장 노광수 신부
이창형 병원장·박관규 초대 의생명연구원장도 취임
[ 2021년 01월 21일 18시 35분 ]
좌측부터 노광수 의료원장, 이창형 병원장, 박관규 의생명연구원장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신임 의료원장에 노광수 신부가 취임했다.

대구가톨릭대병원은 지난 20일 제 10대 신임 의료원장 노광수(그레고리오) 신부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취임식에는 천주교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관계자 일부가 참석했다.
 
신임 의료원장 노광수 신부는 1989년 사제서품을 받았다. 천주교 욱수성당‧경산성당‧청도성당‧상모성당‧도원성당‧대천성당 주임신부를 지냈다. 또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신학부 교수 및 교목처장, 교구 교육국장 및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취임사에서 노광수 신임 의료원장은 “올해는 '스텔라 2025'라는 새로운 비전체계를 수립, 최고의 진료서비스, 최고의 환자경험, 최고의 직장생활이라는 세가지 비전 목표를 세웠다"며 "타 의료기관과의 경쟁보다는 가톨릭이라는 우리 고유한 특성을 확립토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서는 이창형(소화기내과) 제19대 병원장 및 박관규(병리과) 초대 의생명연구원장 임명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임명장을 수여한 조환길 대주교는 “새로운 보직자 분들이 엄중한 상황에서 소임을 잘 하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사람의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