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2월28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대병원, '감염병관리자문 TF팀' 신설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등
[ 2021년 02월 23일 17시 02분 ]
[데일리메디 임수민 기자] 강원대학교병원(원장 이승준)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강원권 내 보건의료기관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및 체계적인 감염관리를 위해 감염병관리자문 TF팀을 신설했다. 

감염병관리자문TF팀은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일환인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정승민(공공보건의료사업실 부실장) 교수를 총괄팀장으로 진료처, 간호부,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진료행정팀, 감염관리실 담당자 등 6명으로 구성되며, 강원대학교 의과대학의 각 임상과 교수, 시설과장 등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도내 감염병 관리에 관한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감염병관리자문TF팀은 권역 내 보건의료기관에 직접 찾아가는 감염관리 컨설팅과 권역 내 보건의료기관의 임상 간호사들이 강원대병원 현장 파견 근무를 통해 감염관리 간호사와의 1대1 매칭으로 직접 감염관리에 관한 업무현장 교육을 받는 전문인력 “감염관리 임상교육 매치 메이킹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치료센터에서 필요시 전문과목 진료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생활치료센터 전문과목 진료 자문' ▲생활치료센터설치 자문 요청에 대한 신속대응팀 파견 ▲생활백신 접종 관련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의 업무를 계획·추진해 나간다. 

정승민 감염병관리자문 TF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감염병 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TF팀이 강원 권역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시키고, 권역 내 의료기관들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0426@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