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6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의약진흥원-한의사協, 한의약산업발전 업무협약
[ 2021년 11월 28일 12시 18분 ]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한약 안전성 확보 및 품질 향상을 통한 한의약산업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26일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4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2021년~2025년)의 ‘한약 사용 모니터링 및 안전관리체계 구축’에 따라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약재 및 조제 한약의 안전성 제고와 품질 향상, 한의 의료기관의 원외탕전실 평가인증에 관한 협력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재 품질관리 지원과 조제한약의 품질모니터링 및 조제환경 개선 지도, 한약·위해물질의 성분분석 지원 등 한약재 및 한약의 안전성 확보를 통한 한의약의 신뢰성 제고를 추진한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한의사 역할 정립과 건강보험 등 제도 개선, 한약의 한의약학적 유효성, 안전성, 독성기준 확립 및 대체 한약 개발 등 한의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정책개발을 통한 한의약산업 발전을 도모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한약 품질향상을 통한 한의약 신뢰성 회복 및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한약의 지속적인 관리체계 구축으로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한의약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은“이번 협약으로 한의약의 우수성 확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한약의 조제여건 개선 및 지원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한의 의료기관의 발전은 물론‘국민건강 파수꾼’으로서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mut@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