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02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분당차병원, 블록체인 기반 신약개발·임상연구 강화
제이앤피메디와 업무협약 체결
[ 2021년 04월 28일 10시 43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글로벌임상시험센터는 블록체인 기반 임상시험 데이터 구축 업체인 제이앤피메디와 신약개발과 임상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분당차병원 글로벌임상시험센터가 진행하는 임상시험과 연구자 임상시험(IIT) 관련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저장해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임상시험을 진행할 때 사용되는 증례기록서(CRF)를 디지털 데이터화해서 임상시험자와 임상시험 모니터요원(CRA)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임상시험 데이터 문제를 조기 발견해 리스크를 관리, 임상시험 프로세스를 체계화해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분당차병원 글로벌임상시험센터 이일섭 센터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FDA에서도 IT 현대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는 기술기업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클라우드 시스템 전체 설계 및 보안 등에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제이앤피메디와의 협업으로 최첨단 임상시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는 “한국은 임상시험센터, 연구자 등 임상시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아직까지는 시장에서 이런 역량을 융합해 파괴적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을 찾기 어렵다”며 “분당차병원 글로벌 임상시험센터와 함께 메디컬데이터 연결고리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고, 활용도를 극대화해서 가장 빠르게 적용하는 사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