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치료 대부 라파메디앙스정형외과 김용욱 원장 별세
코로나19 확진 향년 66세···한 평생 나눔을 덕목으로 인술 펼친 참의사
2021.12.10 05:42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구교윤 기자] “의사는 도구일 뿐, 치료는 하나님께서 하시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평생 환자를 치료해온 김용욱 라파메디앙스정형외과 대표원장이 지난 7일 별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향년 66세.
 
고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치료를 받다가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변의 충격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1955년 10월 30일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난 그는 1980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며 의사의 길을 걸어왔다.

정형외과 전문의 취득 후 1995년 서울 노원구에 ‘김형욱 정형외과’를 개원한 그는 지난 2007년 압구정으로 확장 이전하며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 ‘라파메디앙스’ 병원을 세웠다.

성장세를 이어오며 현재 의사 16명이 단지증을 비롯해 흰 다리, 연골무형성증, 사지연장, 디스크 등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라파메디앙스는 ‘하나님이 치료해 준다’라는 의미로 평소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던 그의 철학이 담겼다. 고인은 이곳에서 종교적 신념으로 환자들 고통과 마음을 치유했다.
 
실제 병원 초기 때는 목회자를 상대로 무료로 치료를 했다. 무료치료라는 소문에 많은 사람이 몰리며 지치기도 했지만 그럴 때마다 ‘의사는 도구일 뿐, 치료는 하나님께서 하신다’는 말을 가슴에 새겼다.
 
 
그가 의료계에 남긴 업적도 적지 않다.

고인은 1989년 서울 백병원 교수로 재직할 당시 국내 최초로 성인 대퇴골을 연장하는 수술을 성공했다. 이후 사지 연장 및 기형 교정, 흰다리 수술을 시행하며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권위자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프롤로 치료(증식치료)로 유명해지면서 세계사지연장기형교정학회 최초 상임위원, 북미 사지연장 기형교정학회 정회원, 미국 프롤로치료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약하며 세계적인 명의로 꼽혔다.

프롤로 치료는 손상된 관절이나 인대 부위에 조직 증식을 유도하는 증식제를 주사해 관절 유착을 풀어주는 동시에 손상 재건을 도와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법이다.

그렇게 환자들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의사라는 본업에도 충실했던 그다. 고인은 병원이 유명해지면서 자칫 교만에 빠지지 않을까 스스로에게는 엄격했던 인물로 알려졌다. 자신의 성장은 늘 주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나눔을 인생 덕목으로 삼았다는 후문이다.


관련기사
댓글 34
답변 글쓰기
0 / 2000
  • snow 12.23 18:00
    선생님 같은 의사분을 또 만날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동안 얼마나 힘드셨음 갑자기 그렇게 되셨을지....

    잊지 않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에라이 12.22 23:12
    본인이 코로나 백신 거부하다가 확진, 이후 합병증으로 사망.

    자기 병원 간호사들한테도 백신 맞지 말라고 강요. 이후 한 간호사도 코로나 확진 이후 사망.

    공을 과로 덮을 생각은 1도 없고, 생전에 자기 분야에서 공이 있다는걸 부정하지도 않음.

    하지만 코로나 이후의 행보는 과가 훨씬 많지. 다윈상 수상자들도 자기 혼자 죽는 마당에

    왜 다른 사람들한테까지 백신 맞지 말라고 강요해서 결국 다른 사람까지 죽게 만드냐?

    이 사이트도 마찬가지야. 정확한 정보를 알려줘야 되는게 좋은 기사 아닌가?

    거짓말은 하지 않았다 식으로 침묵하고 죽은 고인 띄워주기나 하는게 무슨 기사냐고.



    + 댓글 등록중이라고만 뜨고 왜 등록이 안되냐. 등록하는데 10분이 넘게 걸렸다.
  • 감사합니다 원장님 12.22 21:58
    원장님 덕분에 새로운 인생을 살게된 사람 입니다. 언제나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셨던 원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황망하고 안타까운 소식 접하게 되어 슬픔을 금할수가 없습니다. 정말 좋으신 분이셨기에 주님곁에서 평온히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인생을 바꿔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원장님. 감사합니다.
  • ㅇㅇ 12.22 19:57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막십사 12.22 17:56
    그러게 백신을 맞으시지...

    괜히 접종거부해서 아까운 의사인생을 날려먹어버리시네
  • swc 12.22 17:31
    백신거부자이자.

    전광훈 가석방때 급사 위험이라고 써준 의사 같지도 않는 의사구만.

    하나님이 관절염이 있으신가 보다.

    그렇게 성령 충만했으니 거기 갔을 래나? 아니면 삼형제가 데리고 갔을래나

    참으로 궁금하구나
  • 분별 12.22 16:21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실력과 인품이 이렇게 좋으신 분을 살면서 또 만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병원 운영하시면서 스트레스가 많으셨던게 아니셨을지.. 좋은분들은 꼭 빨리 돌아가시네요.
  • ㅋㅋㅋ 12.22 14:44
    혼자가면 어떡하냐
  • zzz 12.22 14:40
    그렇게 백신안맞더니 직원들 다 걸리게 하고 인과응보네요
  • 릴리 12.22 13:50
    방송보고 갔는데 김용욱원장은  보지도 못하고  다른 의사한테 프롤로 주사 맞았는데  별효과 못 봄

    종합병원 이상가게  여러가지 검사 많이함

    별 신뢰감이 없어  안갔는데 폐쇄 문자와서 놀 람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