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QI 사례 발표대회 개최
환자 안전 위해 다양한 방안 공유
2022.11.25 11:35 댓글쓰기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은 최근 본관 5층 강당에서 제25회 QI(Quality Improvement) 사례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QI사례 발표대회는 한 해 동안 울산대병원 각 부서가 의료 질 향상과 안전한 진료환경 구축,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적용한 결과를 공유, 발표하는 자리다.


총 38개 팀(포스터 31개, 구연발표 7개)이 참가했으며 ▲환자안전 ▲고객만족도 향상 ▲진료지원업무 개선 ▲간호업무 개선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됐다. 


본선 참가팀 중 병리팀은 병리검사 시 접수 간소화 및 수작업 업무 간소화 프로세스 개선을 시행했다.


그 결과, 검사번호 오표기 건수를 94% 감소시키고 육안조직검사 일별 접수 시간은 60% 감소 시키는 성과를 보이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병동, 수술실, 마취회복실, 감염관리팀 등 병원 내 다양한 부서에서 참가해 한 해 동안 환자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에 적용시켰던 노력과 개선 결과를 발표했다.


안종준 진료부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환자 안전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준 참가팀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