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병원행정인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 등장
병원행정관리자협회, 비대면 실습프로그램 개발…8월부터 시행
2022.07.04 15:27 댓글쓰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비대면 중심의 의료기관 인턴십 과정을 개발하고, 오는 8월부터 병원행정 전공자를 위한 비대면 실습과정 참여대학(학과)을 모집한다.


‘병원행정 관련 전공자를 위한 인턴십 및 비대면 학생실습과정’은 병원행정 직무 습득을 위한  실무현장 온라인 실습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가천대학교 헬스케어경영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파일럿 과정을 통해 검증과 보완을 거쳤고, 병원행정 대학교수 의견수렴 등 약 1년의 준비과정을 거쳐 개발됐다.


교육과정은 8월 17일 개강하고, 총 120시간을 기준으로 대학에 따라 선택적으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대학병원 행정관리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원무/보험, 인사/노무, 재무회계, 구매/물류, 기획, 홍보 외에도 해외 진출 경험이 있는 병원행정관리자들을 초빙해 ‘영어로 배우는 병원행정 실무’를 다룬다.


또한 의료기관 취업과 채용 노하우와 병원행정 메타버스 교육과정 등 최신 트렌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현장학습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 경진대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영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현장실습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행정 관련 대학생들에게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홈페이지 또는 사무처(02-2677-0823~4)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