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헬스케어, '2022 유럽종양학회' 참여
세계 3대 암학회서 국내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강화
2022.09.15 14:18 댓글쓰기

SCL Healthcare(이하 SCL헬스케어)가 최근 프랑스 파리서 개최된 ‘2022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에 참여해 국내 임상시험 분야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 ESMO는 세계 160여개국에서 2만5000명 이상의 종양 전문가가 참여하는 유럽 권위있는 종양학술대회로,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미국암학회(AACR)과 함께 ‘세계 3대 암학회로 꼽힌다.


올해는 암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한 질병 이해라는 슬로건 아래 개발 중인 치료제, AI 기반 도구, 액체생검 및 고형암에서의 CAR-T 세포 요법을 포함한 미래 암 치료를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했다.


학회 기간 동안 SCL헬스케어는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이 주관하는 국내 임상시험 유관기업 및 기관으로 구성된 한국 사절단으로 선정돼 한국관 전시 부스에 참여했다.


국내 센트럴랩(C-LAB)을 대표해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 기업과 상담을 진행하는 등 국내 임상시험 분야 우수성과 역량을 널리 알렸다.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 백세연 본부장은 “SCL헬스케어는 미래 암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 분야 등 지속적으로 학회 참석을 통해 국내외 제약 및 바이오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임상시험 및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CL헬스케어는 신약개발임상시험 중앙검사실인 센트럴랩을 비롯해 바이오물류 사업 및 데이터기반의 의료진단, 개인 맞춤형정밀의료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을 통해 진단 및 연구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