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전국 54개 보건소 '에필코치' 공급
2022.08.16 12:15 댓글쓰기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54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운동 가이드 시스템 ‘에필코치’ 공급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에필코치 서비스 고도화를 이뤄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사업에 속도를 내겠단 목표다.


3D 모션센서 기반 운동 가이드 시스템 ‘에필코치’는 TV 모니터와 바닥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혼합현실 건강관리 서비스다.


사용자 연령과 신체조건에 따라 8종의 체력 측정과 21종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며, 1대의 기기로 다양한 체력 측정이 가능해 예산 절감은 물론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새로 개소된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중 절반 이상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에필코치가 공급됐으며, 향후 신규 개설되는 센터에서도 에필코치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스마트 노인 건강관리 사업 및 교육 혁신 사업을 진행하는 대학교 등에도 에필코치 납품을 앞두고 있다.


에필코치는 현재 건강생활지원센터 사업의 장비 예시 목록에 ‘체력측정 및 운동가이드 시스템’으로 정식 등재돼 있으며, ICT 융합 품질 인증도 획득한 상태다.


라이프시맨틱스 기술영업팀 허진호 팀장은 “보건소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수집된 건강 데이터로 전국민 체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