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기택→김성완
경희학원, 미래전략처장 승진 임명···대한수면학회장 등 수면 분야 발전 기여
2022.06.20 18:15 댓글쓰기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경희의료원 미래전략처장  김성완 교수(이비인후과)가 임명됐다. 


현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임기를 마치고 금년 8월 정년을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법인 경희학원은 20일 교무위원 인사 발령을 통해 제9대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김성완 교수를 임명했다.


경희의료원은 경희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경희대한방병원, 경희대치과병원 등 산하 7개 병원으로 구성돼 있다. 김성완 의무부총장은 경희의료원장과 강동경희대병원장도 겸직한다.  


김성완 신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963년생으로 동북고등학교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비인후과 진료과장, QI실장, 환자안전본부장, 기획진료부원장을 거쳐 경희의료원 미래전략처장으로 역할을 수행해왔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수면학회 회장,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회장, 대한비과학회 회장을 역임하며 수면 분야의 학술적 발전을 이끌었다.


현재 대한비과학회 이사, 대한수면호흡학회 이사, 대한수면학회 평의원, 대한천식및알레르기학회 감사,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