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란 청장 "이분법적 정치-과학방역 구분 어렵다"
정호영 후보자 ‘아빠 찬스’ 논란 관련 “제도적 보완 필요, 공정성 담보돼야”
2022.05.19 17:51 댓글쓰기



사진출처=연합뉴스

백경란 신임 질병관리청장이 "정부 교체기에 일어난 정치방역과 과학방역 논란에 대해 이분법적 구분이 어렵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백경란 청장은 19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해 지난 2년간 문재인 정부가 정치방역을 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백경란 청장은 “코로나19는 전례 없는 신종 감염병으로서 초반 대응 때 정보가 매우 제한적이었고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정은경 전 청장이 정치방역과 과학방역을 이분법적으로 구분하기 어렵다고 말한 데 대해 일정 부분 동의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더 많은 데이터가 축적돼 근거 중심의 방역정책을 시행할 바탕이 마련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근거 중심의 방역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최근 '아빠찬스'로 논란이 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자녀 편입학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해충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을 하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공정성은 반드시 담보돼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백 청장은 대답 과정에서 자신의 자녀 또한 의학대학에 편입해 현재 전공의로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


성균관대 삼성서울병원 교수 출신인 백 청장은 자녀가 자신과 같은 학교·같은 병원에 있지 않았다고 확인한 뒤 "자녀 편입학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담보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담보할 수 있다"고 답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