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 ‘ESG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2022.12.06 10:04 댓글쓰기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최근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보건의료 ESG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어도선 사회공헌원장을 비롯한 보직자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수상의 영애를 안은 9팀이 자리했다.


고대의료원과 고려대학교 사회공헌원이 공동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고려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수십 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현서 학생이 선정됐다. 


정현서 학생은 ‘개인별 보건의료 ESG 기여도에 따른 포인트 적립 플랫폼’에 대한 아이디어와 함께 구체적인 기획과 운영방안을 제시했다. 


실제 실현 가능성과 세부 기획 부분에서의 구체성과 참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 4개 팀이 수상했으며, 대상을 비롯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해당 아이디어가 반영된 실제 ESG 사업이 시행될 경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질 예정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ESG 경영이 각 병원 정책으로 정착되고, 모든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중한 의견들을 반영해 고대의료원이 보건의료 분야 지속가능한 ESG 경영의 표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대의료원은 의료원장 직속 사회공헌사업단 출범을 통해 우크라이나 난민, 아프간 특별기여자 지원 등 체계적이면서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