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유디치과가 최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 ‘제3회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GIVE RUN 2019’를 주관·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회장 등 주요내빈 9명,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4000여 명이 참석했다.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이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세번째를 맞이했다.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쓰인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 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5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