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유디(대표이사 고광욱)는 최근 원익로보틱스(대표이사 장경석)와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치과 교육로봇 서비스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 개발에 협조하기로 했다.
원익로보틱스는 로봇연구 및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원익로보틱스의 전문기술과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이 쌓아온 치과 서비스 분야 노하우를 결합해 교육용 로봇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로봇 개발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유디는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해 오는 9월 중 한국잡월드에서 ‘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