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가 주관하며, 소방청, 행정안전부, 유디치과협회가 후원하는 '2019 런 히어로(영웅마라톤)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현직 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또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재난대응 안전관리 매뉴얼 3000부를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행사는 소방관을 사랑하는 전 국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라톤 경험자를 위한 하프코스 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10km, 5km, 5km가족걷기 등 다양한 코스를 준비했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돼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전·현직 소방관, 소방가족의 구강건강 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