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유디는 지난 10월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와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본부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유디치과 체험실’ 개관식을 가졌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 중이다. 연간 약 70만 명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하고 있으며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잡월드 4층 어린이체험관에 위치한 유디치과 체험실은 만 4세부터 만 12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릴 때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학습·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험실의 프로그램은 ‘바른 이’, ‘좋은 이’, ‘클린 이’ 세 가지 컨셉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치과의사에 대한 올바른 직업 이해와 치과 장비 및 체험 인형을 활용한 실습,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한 올바른 습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직업소개 ▲치아 엑스레이 사진 촬영 ▲진료 체어 조작 ▲충치 치료 실습 ▲올바른 치아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로봇 서비스 전문기업인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치과용 AI 로봇 개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 교육용 로봇 ‘ADDY(애디)’는 상체부분 4개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프로그램 소개, 퀴즈, 음성대화,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밖에 체험 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리지침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 치과 체험실을 찾은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해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