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유디치과는 119주년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막식을 최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치과와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최한 이번 독도사진전 개막식에는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등 관계자 및 시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된 독도사진전은 오는 11월 3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독도 사진전 개막식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사진전을 개최해 아동부터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도 역사를 바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도 바로 알기 취지로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을 5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