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체험사례 발굴 및 전파를 위한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고자 하는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실시,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한 어르신과 그 가족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서비스 제공과정에서의 미담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를 모집한다.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7일 오후 6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당선작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고 5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 총 30명에게 상금 97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장기요양서비스를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고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