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회장 김진국, 이사장 김웅한)가 2020년도 제34차 춘계통합학술대회를 On-line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오는 6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구현되며 발표자와 회원 간 실시간 문자 방식의 양방향 소통과 패널 전문가 간 토의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Post graduate course, 지도 전문의 교육, 체외순환사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체외순환 아카데미도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학회 측은 "학회 및 회원들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집중 발생상황을 중대하게 인식하고 중환자 치료와 에크모 치료 등 방역 최전선에 모범적으로 참여했다"며 "급속하게 변화된 의료 및 사회 환경에서 학술단체로서의 학문적 책임과 함께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찾기 위해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비대면 학술대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학회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비대면 학술대회는 대한의학회 소속 8개 영역 34개의 기간학회 중 가장 먼저 시도되는 것이다. 현재 온라인 방식 의학회 연수평점 인정 여부는 대한의사협회 및 보건복지부에서 논의 중이다.
학회는 "의료인으로써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면서 학술단체 책임을 다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뉴노멀' 을 만들어가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에서 실시하는 비대면 학술대회는 현 시기에 그 의미와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향후 진행될 타 학술단체의 학술대회에도 긍정적 영향을 줬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