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회장 정영권
)는
2020년 장기연수과정
(병원행정
, 병원경영
CEO Academy)을 성공적으로 개강하고
, 추가 연수생을 모집한다
.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은 실무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난 27년 동안 정부의 ‘스펙 초월 능력중심사회’와 병원직원 업무능력을 향상시켜 내부관리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했다.
대학병원 및 중소병원 실무 담당자, 의료기관 관리자, 보건 관련 전공학생 및 비전공 학생 등 병원행정 실무에 관심을 갖는 교육생이 대상이다.
최고의 전문 강사진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수료 후에는 유일한 보건복지부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모든 강의를 사이버 비대면 강의로 전환, 수강생들이 시간적·공간적 제한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에는 현재 대학교와 정부 등 교육비를 지원받아 단체로 접수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번 과정은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병원경영CEO Academyㆍ경영진단사 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의 흐름에서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지혜와 지식을 습득하도록 실무 위주의 강의로 구성됐다.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대학 전략’을,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리더십 & 팔로워십’을 강의한다.
이 외에도 △4차산업혁명: 미래의료기술 사업화방안 △디지털 헬스케어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강연들이 준비돼 있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정영권 회장은 “어느 때보다 병원행정의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는 만큼 장기연수과정을 통해 앞서가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홈페이지 또는 사무처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