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강애리 기자] 컴퓨터와 TV 등 가전제품, 진료 및 환자대기 병상용TV 등 각종 SW는 물론 침대 메트리스 등 병·의원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병·의원 전문 렌탈 플랫폼 ‘닥터렌탈’이 코로나19 관련 품목들에 대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 대상 품목은 우선 '자동 얼굴인식 열화상 체온 측정기'로 20% 낮춘 가격으로 구매 및 렌탈을 할 수 있다.
일반형 체온 측정기는 기존 183만2000원에서 할인된 146만56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렌탈의 경우 기존 월 6만원에서 월 4만8000원까지 가능하다.
탁상형의 경우 기존 172만원이었지만 할인이 적용돼 137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렌탈도 기존 월 5만6400원에서 월 4만5100원까지 낮춰 이용 가능하다.
닥터렌탈에서 판매하는 TSF-T10 모델은 체온 측정에 걸리는 시간이 단 1초에 불과하며, 최대 1만명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비접촉 화상회의를 비롯해 면회, 진료를 가능케 하는 ‘UNTACT 씨토크 화상솔루션’ 기기는 월 2만9500원으로 36개월 간 할부로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일산병원, 명지병원, 인천의료원, 충남대병원 외 다수병원이 'UNTACT 씨토크 화상솔루션'을 사용 중에 있다. 선별진료실 및 격리실, 컨퍼런스, 수화통역센터, 간호스테이션 및 화상면회실, 관제실 등에도 설치됐다.
회사 관계자는 "언택트 화상솔루션 기기는 10인치 대형화면 터치스크린 및 800만화소 카메라를 갖춰 편리하고 선명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영상스크린폰은 고화질 영상, 듀얼캠활용, 원격으로 의사가 진단 및 키폰기능 근거리 원격 의료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렌탈 플랫폼에서 취급하는 품목은 컴퓨터 및 TV 등 가전제품은 물론 병원 홍보용 기기, 진료대기 및 환자 순번대기, 병실 명패, 병상용TV, 침대, 의료기기 및 장비 등이며 향후 홈페이지 구축 및 영상 촬영 등 콘텐츠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