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코로나19 시기에 불면증과 수면장애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수면을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메디씨앤씨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3층 D홀에서 한국수면산업협회및 팀마이스와 함께 2020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 2020’ 전시회를 개최한다.
‘슬립테크 2020’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 7년 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다.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全)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방문객은 강북·먹골 보아스이비인후과와 로벤스타인코리아 수면다원검사 체험 부스에서 수면무호흡증 환자에 한해 유럽수면학회 인증을 받은 수면의학 전문가로부터 상담을 받고 수면다원검사를 체험해볼 수 있다.
방역도 철저히 이뤄진다. 행사장 입구 초입부터 직원들이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전문 경비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에게는 착용을 권고하고, 각 강연 참석자는 일정한 거리두기를 유지한다.
메디씨앤씨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불면증과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들에게 건강한 수면환경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