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경희대학교의료원 메디칼아카데미(소장 김동옥)는 최근 '온라인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일반직 보직자(행정처장, 실본부장, 팀장, 파트장) 287명 전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단일 직제 경희대학교의료원이 출범한 이후 양 병원 보직자의 연대감을 고취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하나 된 경희대학교의료원을 위한 조직활성화 과정: We are the One!’이란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교육으로 이뤄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인식의 벽 ZERO] 조직화합 특강 ▲[소통의 벽 ZERO] 소통 노하우 체화실습 ▲[마음의 벽 ZERO] 소통 위크숍 순으로 구성됐다. 또 '온라인 소회의실'을 통해 양 기관 보직자들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경희대학교의료원장은 “이번 교육은 온라인의 이점을 살려 올해 처음 실시된 의료원 통합교육”이라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교육을 보다 다각화할 계획이며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와 소통이 조직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학교의료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온라인 송출 스튜디오를 병원 내 설치하는 등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