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건강iN 콘텐츠 관련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iN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진료 및 투약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에서는 공단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통계모형을 활용한 5가지(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당뇨병, 심뇌혈관) 개인별 질병발생예측서비스와 ‘건강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아이 AI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통해서는 영유아의 3가지(비만, 성장, 안전사고)예측을 알아볼 수 있다.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이벤트는 3월 8일부터 3월 28일까지 21일간 홈페이지와 앱에서 진행하며, 해당 기간 동안 건강iN 건강예측서비스 5가지 중 1가지 이상 이용 후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에서 누구나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건보공단 빅데이터전략본부 신순애 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뢰성 있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iN 콘텐츠와 개인별 건강예측서비스 인지도 및 이용률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