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2021 이스탄불 의료기기 전시회(Expomed Eurasia 2021)’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8회를 맞는 터키 이스탄불 전시회는, 중동, CIS, 동유럽을 포괄하는 유라시아 지역 최대의 의료기기 전시회로, 터키 시장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 참가업체는 주최사의 온라인 프로그램인 'Business Connect'에 참가해 업체별 페이지를 구축 및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바이어를 만나게 된다. KOTRA 이스탄불 무역관의 주선으로 전시회 전‧후 현지 바이어와의 매칭 및 화상상담이 실시된다.
협회는 한국관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를 위해 한국관 디렉토리를 제작해 마케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모집업체 수는 10개사로, 참가업체는 참가비의 최대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4일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글로벌 전시포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협회 유철욱 회장은 “온라인 전시회라는 한계가 있지만, 코로나19로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제고된 상황에서 비대면으로나마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통로를 만들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그는 “신규시장에 도전하는 업체라면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현지 시장에 눈도장을 찍고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