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신지호 기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이 25일 생활복지관 회의실에서 제1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전달 및 기자단 활동에 대한 소감과 포부를 밝히고 활동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원내 지원을 통해 선발된 홍보기자단은 의사직, 간호직, 보건직, 연구직, 행정직 등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돼 폭넓고 전문적인 시각과 다채로운 관점에서 생생한 홍보 아이디어를 선뵐 것으로 기대된다.
1기 기자단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국민과 환자 및 보호자의 눈높이에서 홍보 아이템을 제공하고 소식지와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의학정보와 연구분야, 건강정보, 생활정보 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방사선의과학단지 핵심 연구시설이자 지역의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에 대해 국민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홍보기자단 위촉을 통해 10년간 쌓아온 연구 분야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드리고 국민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정보와 열정 넘치는 병원의 24시간까지 재미있게 공유해드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