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광촉매 공조필터를 장착해 ‘공기청정’과 더불어 ‘공기살균’을 가능케 한 제품이 병원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화제의 제품은 다중이용시설 공기질 관리 전문기업 이지네트웍스가 내놓은 대용량 공기청정살균기 ‘유니큐(Uni-Q) 슈퍼메가’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초강도 에어솔루션으로 5단계의 복합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췄다.
프리, 카본, 헤파 등 3단계 필터시스템과 이온클러스터 살균기능에 덧붙여 광촉매 필터를 추가 장착해 미세먼지와 부유세균, 바이러스까지 한번에 제거한다.
또한 장착된 제트노즐 디퓨저는 살균된 청정공기를 30m 이상 먼 공간까지 대공간 구석구석 빠진 곳 없이 청정공기를 보낼 수 있다.
‘유니큐(Uni-Q) 슈퍼메가’의 핵심 중 하나인 BLDC 모터는 소음 및 전력소모를 최소화했다. 이 모터는 장시간,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커지거나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게 특징이다.
이번 ‘유니큐(Uni-Q) 슈퍼메가 A모델’ 제품군은 ‘IoT’ 기반 통합 공기질관리시스템’도 활용이 가능하다.
‘IoT 기반 통합 공기질관리시스템’은 각종 데이터를 저장, 분석 후 고객 요구에 맞게 제공하며 제품에 대한 원격제어와 관리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유니큐(Uni-Q) 슈퍼메가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는 73평형부터 340평형까지 5개 모델이 있어 다양한 청정면적이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우수성으로 대구·경북 선별진료소 10여 개(대구의료원, 경북대병원, 대구동산병원, 보훈병원, 중구보건소, 가톨릭대학병원 등) 지역에 설치 운영 중이다.
또 요양병원(카네이션요양병원, 이화실버케어요양병원, 청양군노인요양원 등)과 일반병원(백석서울치과, 좋은선린병원, 삼우연합정형외과, 명지성모병원, 일산차병원 등)에서도 설치됐다.
이지네트웍스는 좀 더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판매 정책과 더불어 36개월 48개월 렌탈로 임대해 사용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렌탈 프로그램에는 설치 및 실내공기질 점검과 주기적인 필터 교체 등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