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메디 구교윤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뷰노(대표 이예하)가 자사 뷰노메드 솔루션 3종에 대해 말레이시아 MDA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MDA란 Medical Device Authority 약자로 말레이시아 보건성에서 의료기기를 대상으로 내주는 자국 내 허가다. 뷰노는 이를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단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는 의료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18억7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8.71%증가했으며, 2023년 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뷰노는 MDA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 3개 제품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에 대한 현지 영업 및 판매에 나선다.
각 제품은 AI를 기반으로 X-ray, CT, 안저영상 등 의료영상을 분석해 의료진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기기다.
영상의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등 유수 글로벌 논문 및 저널에서 높은 판독 정확도와 효율성을 입증했으며, 국내외 주요 중대형병원 임상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며 임상적 가치를 검증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예하 대표는 "아시아 의료산업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는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아시아 시장 확대 차원에서 해외사업에 역량을 집중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