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이삼수 대표의 전사 교육을 통해 임직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전사 교육은 이삼수 대표가 직접 강사로 참석, 37년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제약 전문성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부터 제뉴원사이언스, 제뉴파마 및 중앙연구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기반이 되는 ‘통계 분석’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약 3개월간 시행되었으며, ▲정규분포와 표준정규분포 ▲t분포 및 구간추정 ▲검정과 t-test ▲통계적 공정관리(SPC) 등 제약업의 생산 및 품질과 연관된 통계 기본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을 통해 ‘근무 중 평소 궁금했던 점을 교육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였다’ 등 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과 교육 실시에 대한 재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에 제뉴원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강의를 열람할 수 있도록 이삼수 대표의 강연을 임직원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GMP 관련 교육 등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발굴해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와 연계된 교육을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삼수 대표는 “제뉴원 전(全) 사업장에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들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및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해서 제뉴원사이언스의 제약 전문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