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사들이 추석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프로모션에 한창 열을 올리고 있다. 이 기간 내 판매약이 평소보다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일단 소비자에 눈도장을 찍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동국제약 등이 추석 기간에 한정한 할인 행사 등을 기획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 정글'은 추석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을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동국제약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는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자일리팝’ 1개, 선물세트 10개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해당 선물세트 1개를 추가 증정한다. 금액에 따라 사은품도 추가 제공한다.
종근당건강은 자사 공식몰 종근당케어에서 9월 추석맞이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종근당건강 대표 브랜드 6종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추석 용돈 적립금을 최대 1만원까지 100명을 추첨해 적립해준다.
일동제약은 건기식 대표 브랜드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최대 55%까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지큐랩은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유산균 및 건강식품 브랜드 비오비타는 특정 시간대에 원 플러스 원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특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원제약은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의 한가위 기획전 이벤트를 시작헀다. 장대원의 각종 건강기능식품들을 최대 7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 15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신제약의 건강관리 전문브랜드 신신HL은 특별전을 통해 최대 56% 가격을 할인하며, 제품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로 배송된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이코메가 1개월 분, 20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이코메가와 미야리산U 각각 1개월 분을 함께 제공한다.
별도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아도 여러 제약사들은 이 기간에 맞춰 건기식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미약품은 기능성 건기식 '근력개선 머슬짱'을 내놨고, 광동제약은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을 론칭했다. 안국약품은 뼈와 근육 건기식 '원더풀 칼마디 젤리', 보령은 유산균 건기식 '보령 장위한 넥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국내 제약사 관계자는 "제약업체 건기식이 명절에 매출이 집중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실적이 급증하지는 않는다"면서도 "다만 이 기간에 소비자들 지갑이 평소보다 더 쉽게 열리기 때문에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