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이하 CRO)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CRO 기관인증 지원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2 CRO 기관인증 지원사업’은 국내 CRO의 연구수행 역량 점검과 전문영역 인증을 통해 국내·외 제약사로부터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CRO 수행 영역 중 4개의 특화영역인 ▲Site Management ▲DM/STAT ▲Project Management ▲Medical writing에 대한 인증을 통해 기관별 특화를 유도하며, 선정된 CRO는 해당 분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는다.
특히 금년에는 특화 분야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여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하는 ‘강소CRO(특화분야) 인증제’를 실시한다.
강소CRO(특화분야) 인증제는 국내 CRO 기업 설문조사 및 CRO 간담회 등에서 기업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신설됐다.
CRO 기관인증 및 강소CRO(특화분야) 인증은 조직, 시설, 품질관리 등 시스템 평가와 함께 기관이 신청한 전문영역에 대한 전문가 중심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인증기준을 통과한 CRO에게는 ▲국내·외 제약사 임상시험 연계 시 우대 ▲소속 직원 교육 우선 제공 ▲보건산업 성과 공유 및 활용을 위한 각종 행사 참여 지원 ▲국가 CTMS 무료 사용 지원 ▲재단 사업(CRO 인턴십 프로그램 등) 수행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