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개인 건강 상태에 따라 의사에게 진단 및 처방받을 수 있는 PONT제품이 국내서는 처음으로 출시돼 오는 2월부터 본격 처방될 예정이다.
PONT제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의약품 도매업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은 지난 6일 본사에서 의료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PONT 국내 제품 1호인 폰트미네랄정과 2호 폰트비정이 2월부터 본격 처방된다”고 밝혔다.
PONT는 처방전용 경구 영양요법(Per Oral Nutrition Therapy)으로 최근 미국, 유럽 등에서 활발하게 처방되고 있다.
이용석 한화트레이딩 대표는 “현대 사회인들은 간편하고 자극적인 식단에 길들어져 과도한 탄수화물과 당 섭취 및 필수 영양소 결핍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폰트요법은 병의원에서 기존 의약품 뿐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함으로써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폰트제품은 환자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의사에게 진단 및 처방받을 수 있는 의약품이라는 점에서 일반 건강기능식품이나 정맥주사와 차별점을 갖는다.
이용석 대표는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은 무분별한 섭취로 오히려 인체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하지만 폰트제품군은 의사의 진단으로 처방받을 수 있는 의약품으로 보다 안전하고 환자의 상태에 맞게 처방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맥주사요법(수액)은 효과가 빠르지만 환자의 비용과 시간적 부담이 있다”며 “반면 폰트제품은 경구제로써 복용이 간편하고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화트레이딩은 1월 내에 폰트메너정 및 폰트비정 등 2가지 폰트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폰트미네정은 필수미네랄 성분인 아연, 셀레늄, 망간, 크롬과 비타민C 복합제제로 당뇨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폰트비정은 비타민B1, B6, B9, B12 구성으로 탄수화물 섭취 시 생성되는 당독소(AGEs)를 제거하고, 심혈관질환의 주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해주는 성분으로 심혈관질환자들에게 효과가 크다.
대한가정의학회‧한국영양의학회 등 홍보…5월 폰트 아카데미 개최 예정
이 대표는 “두 제품 모두 1월 출시 예정으로 병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처방 준비를 하고 있다”며 “더불어 현재 병의원을 담당하고 있는 CSO나 CMR과의 전국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어 제품 교육과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트레이딩은 대한약물영양학회 및 한국영양의학회, 대한가정의학회 등에서 폰트비정 제품을 소개하며 홍보했다.
올해도 춘계와 추계학술대회에 총 26번에 걸쳐 의사들에게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며 5월에는 폰트 아카데미를 개최,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폰트미네랄과 폰트비정에 이어 올해 3개의 폰트상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석 대표는 “PONT요법은 미국, 유럽 등 각지의 여러 의료기관이 환자들에게 식이요법 일환으로 처방하고 있다”며 “국내서도 처방 활성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고 국내 병의원 처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