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기업 벤처블릭(대표 이희열)이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열리는 ‘2023 메디테크(MEDITEK)’에서 플러스 언박싱데이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사전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개 기업이 투자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각각 10분씩 사업 계획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발표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2개 기업에는 상금 500만원과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벤처블릭 글로벌 벤처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메디테크(MEDITEK)는 의료기기·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과 비즈파트너링을 지원하는 행사로 ▲프리젠테이션 ▲투자 유치 기업설명회 ▲파트너링 ▲컨설팅 ▲전시회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메디테크(MEDITEK)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벤처블릭은 대규모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인 ‘VB Advisory Network’를 기반으로 전 세계 메드테크(MedTech)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 지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헬스케어 슈퍼 인큐베이터다. 한국, 싱가포르, 독일, 인도 등에 법인을 두고 있다.
VB Advisory Network는 전 세계 50여 개국 1300여 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30개 이상 전문분야별 의사 및 업계 전문가들이 스타트업 평가 및 검증을 진행한다.
벤처블릭 관계자는 “의료기기, 헬스케어 분야 협업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2023 메디테크에 함께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미래 글로벌 의료시장을 선도할 우수한 역량을 갖춘 메드테크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