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의약품 처방 기관 분석 솔루션인 ‘UBIST Hospital & Clinic Dynamics’에서 기관수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콘텐츠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UBIST HCD’는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처방 기관수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올해 1월 국내 처음 출시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2종은 처방 의약품을 변경하는 의료기관 수를 분석할 수 있는 ‘Switching’과 경쟁 의약품을 동시에 취급하는 기관수를 분석할 수 있는 ‘Handling’로 구성됐다.
기존에는 제약사에서 의약품을 처방한 기관수를 지역과 종별, 진료과 단위로 분석했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Switching’을 통해서는 경쟁시장 내 처방 의약품을 변경한 의료기관 수를 파악해 기관수 증가 및 감소 원인도 세부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 함께 출시한 ‘Handling’을 기반으로 제약사는 경쟁 의약품 중 단독 또는 복수 취급하는 의료기관 수 및 복수 취급하는 의료기관 구성을 분석할 수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자사와 경쟁사 거래처 수 변화를 정량적으로 데이터화 하고 객관화 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 2종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고, 제약사는 이를 통해 더 효과적인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검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