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가 ESG 경영을 위해 UN SDGs를 토대로 ESG 경영 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사 ESG 경영 상태를 평가한 결과,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는 2030년까지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최대 공동 목표다.
멀츠는 에스테틱 리더로서 UN SDGs 달성에 동참하면서 지속가능한 ESG 경영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UN SDGs 협회’ 자문을 받아 자사 ESG 경영 전략을 UN SDGs와 연계하고 하위 세부 실행 목표를 설정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를 측정할 수 있는 구체적인 측정지표를 토대로 멀츠 ESG 현황을 평가한 결과, 환경분야에서 ‘우수(A)’등급, 사회와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최우수(A+)’ 등급, 이를 종합한 최종 등급은 ‘우수(A)’로 확인됐다.
회사 측은 이번 평가는 멀츠가 진행해 온 ESG 경영 활동이 각 분야에서 균형 있게 수행될 뿐만 아니라 UN SDGs라는 중요한 글로벌 목표에도 기여하고 있음이 확인됐다는 입장이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이번 지표 개발을 통해 멀츠 ESG 경영 방향성이 더욱 공고해진 만큼 임직원 및 의료진, 소비자와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