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은 최근 서울 코엑스 오크우드 호텔에서 바이오헬스 관련 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4 아주대아주대의료원고등기술연구원 공동 기술교류회 및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아토피 치료 펩타이드 ▲쿠에틴아핀-지방산 나노입자 장기 지속형 주사제 ▲환자 맞춤형 골 임플란트 제조 방법 등 아주대·아주대의료원 및 고등기술연구원에서 창출한 사업화 유망기술이 소개됐다. 또 연구자가 직접 참석해 기술을 소개하고, 수요 기업들과 미팅을 가졌다.
특히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번 기술설명회는 경기지역 우수 연구기관인 고등기술연구원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기술을 선봬 호응을 얻었다.
또 이날 기술보증기금 동부혁신센터 담당자가 참석해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바이오헬스기술의 산·학·연·병 협력 기반 중개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교류 장(場)을 마련했다.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은 연구중심병원과 같은 대형 국책과제 수행 등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연구에 그치지 않고 유망기술 확보와 기술사업화에 힘을 쏟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중견 기업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한 기술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