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카디오가 앞서 오스템카디오텍에서 사명을 변경한 지 2년 만에 또 다시 이름을 변경했다.
오스템카디오(대표 박근진)는 사명을 '오스템바스큘라'(OSSTEM VASCULAR)로 변경한다고 2일 밝혔다.
오스템바스큘라는 지난달 24일 열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의 사명 변경 안건을 의결하고 등기를 비롯한 행정적 절차에 착수했다.
새 사명에 혈관을 의미하는 '바스큘라'를 포함해 기존 심혈관(Cardiovascular) 의료기기에서 뇌혈관(Cerebrovascular)과 말초혈관(Peripheral vascular)까지 혈관계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혈관 중재 의료기기 시장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사명에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스템바스큘라는 사명 변경에 발맞춰 혁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최적의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스템바스큘라 박근진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혈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사업 확장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해 글로벌 혈관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카디오는 지난 2023년 정기 주총에서 사명을 오스템카디오텍에서 오스템카디오로 변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