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환자안전·감염관리 행사 성료
최종수정 2024.10.18 09:49 기사입력 2024.10.18 09:49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홈포토/동영상포토
[데일리메디 이슬비기자]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최근 임직원 및 환자·보호자 등 내원객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통합 안전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더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매년 ‘세계 환자 안전의 날(9월 17일)’을 즈음해 시행하고 있다.


각 병원 로비 등에서 열린 행사에서 ▲안전한 진단을 위한 실천사항 홍보 ▲감염관리 교육 ▲감염관리 개선 활동 공모전 ▲재사용 가운을 이용한 보호구 착용·탈의 훈련 등이 진행됐다.


또 ▲손 위생 스캔을 이용한 손 위생 적절성 확인 ▲진단 의사소통 부문 가로세로 낱말 퀴즈 풀기 ▲환자 안전 보고 체계 퀴즈 풀기 ▲안전을 위한 다짐 인증 촬영 등도 펼쳐졌다.

 


박진식 이사장은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강화를 위해 모두의 참여와 소통이 필수”라며 “안전한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 환자 안전 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중앙환자안전센터가 주관하는 ‘다 같이해서 더 가치 있는 환자 안전 캠페인’ 참여기관으로 선정, ‘안전한 진단을 위한 실천사항’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지난해 부천세종병원의 경우 한국의료질향상학회·대한병원협회가 주관하는 대국민 환자 안전 증진 캠페인 ‘박하 페스티벌’에서 전국 2위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슬비 기자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캡차
0 / 2000
메디라이프 / 오피니언 + More
e-談